정원 in 미디어

  • JW정원소식
  • JW정원 in 미디어

JW정원성형외과 설철환원장 SBM(Seoul Breast Meeting)에서 가슴확대재수술 발표 및 좌장

 

JW정원성형외과 설철환 원장

지난 12월 12일 Seoul Breast Meeting(SBM)2021이 개최되었다.
SBM은 유방재건, 유방성형, 유방성형재수술 등에 관해 심도 있는 발표와 토론이 이루어지는 국제 심포지엄으로 매년 오프라인 학술대회로 개최되지만 이번에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JW정원성형외과 설철환 원장은 본 학술행사에서 ‘유방확대 재수술에서 발생하는 난관의 극복(Overcoming difficulties in secondary breast augmentation)’ 세션의 좌장을 맡아 토론을 이끌었고, 이 세션의 발표자로도 참여하여 ‘겨드랑이 절개를 통한 보형물 위치 이상 교정(Correction of implant malposition via transaxillary approach)’에 대해 발표하였다. 이 발표에서 설원장은 겨드랑이절개를 통해 내시경으로 시행하는 전체 피막제거술, 피막절개술, 피막소작술, 피막봉합술 등 다양한 수술방법들을 수술 vidio를 통해 시연하였다.

설철환 원장은 본 발표에서 “첫수술을 겨드랑이 절개로 받은 분들이 유방밑선절개나 유륜절개 등 추가 절개 필요없이 기존 겨드랑이 절개로 재수술을 받을 수 있도록 새로운 수술법들을 개발하여 왔다. 2007년에 전체 피막절제술과 피막봉합술을 성공시킨 이후 2008년도부터 관련 내용들을 꾸준히 발표해왔다”고 말하며, 겨드랑이 절개 내시경 재수술은 고난도 수술이지만 추가적인 흉터를 만들지 않기 때문에 그 가치가 높다. 이 기술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토론할 수 있어서 의미있었다.”고 참석 소감을 전했다.

닫기

메일무단수집거부

위 사이트는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