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 in 미디어

  • JW정원소식
  • JW정원 in 미디어

처진 눈꺼풀, 내 눈에 적합한 수술방법은?

 


 

 

나이가 들면 눈꺼풀을 올려주는 근육의 힘이 약해지고, 피부가 늘어져 눈꺼풀이 아래로 처지게 된다. 이러한 눈꺼풀 처짐은 시야장애는 물론이고 외관상으로도 안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다.

 

많은 중ㆍ장년층이 이러한 눈꺼풀 처짐을 교정하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데, 개개인의 눈 상태와 노화의 정도, 피부 두께, 눈썹과 눈 사이의 간격 등 다양한 조건을 고려해 수술을 진행해야 기존의 인상은 유지하면서도 젊어진 눈매를 만들 수 있다.

 

처진 눈꺼풀을 교정하는 방법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먼저 눈꺼풀의 피부 두께가 두껍지 않고, 기존의 쌍꺼풀 라인이 있으며 안검하수가 동반되지 않은 비교적 큰 눈의 경우 처진 눈꺼풀의 지방과 피부를 제거하고 늘어진 근육을 당겨주는 상안검 수술을 통해 교정이 가능하다. 

 

눈꺼풀의 피부가 두껍고, 눈썹 바깥쪽이 많이 처진 경우 혹은 쌍꺼풀을 만드는 게 부담스러운 경우에는 쌍꺼풀을 만들지 않고 눈썹 주위의 처진 피부를 절제하는 눈썹하절제술 진행하면 처진 눈꺼풀 개선과 동시에 보다 자연스러운 눈매를 만들어 줄 수 있다. 
 
눈썹과 눈 사이의 간격이 좁고, 이마나 미간에 주름이 있는 경우에는 내시경을 이용한 이마거상술을 시행하면 처진 눈꺼풀 개선과 동시에 상안면부의 전체적인 주름까지 개선이 가능하다. 

 

JW정원성형외과 강홍대 원장은 “개개인마다 눈꺼풀 처짐의 원인과 피부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 진단과 이에 적합한 수술방법을 적용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낼 수 있다.”고 설명하며 “수술 전 반드시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수술을 결정할 것”을 당부했다.

 

김동현 기자  sdfs@naver.com

 

원문보기 - http://www.psychiatric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11798

 

 

닫기

메일무단수집거부

위 사이트는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