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 in 미디어

  • JW정원소식
  • JW정원 in 미디어

JW정원성형외과 의료진, SCI급 저널 ‘국제두개안면성형외과학회지’에 논문 등재

  

 

JW정원성형외과 의료진의 논문이 SCI급 저널인 국제두개안면성형외과학회지(Journal of Craniofacial Surgery) 2018년 3월호에 게재됐다고 병원 측은 밝혔다. 

논문은 ‘코성형술에 있어서 기증늑연골의 사용(Use of Irradiated Homologous Costal Cartilage in Rhinoplasty)’이라는 주제로 JW정원성형외과 서만군, 이승종, 김연준 원장이 공동 저자로 이름을 실었다.

병원 측은 이번 연구는 기증늑연골을 통해 코성형을 한 환자군 323명을 대상으로 수술 후 1년 이상의 경과 관찰을 한 결과 기존 기증늑연골 코성형의 합병증 비율보다 낮은 5%의 합병증의 비율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또한 의료진은 그 동안 누적한 많은 수술케이스를 바탕으로 기증늑연골 코성형 후 합병증 비율을 낮추기 위한 방법을 제시했다.

집필에 참여한 JW정원성형외과 김연준 원장은 “기증늑연골을 활용한 코성형은 합병증에 대한 우려가 존재했지만, 수백 건의 임상을 통해 합병증 발병 비율을 낮출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국내외 성형기술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논문에 이름을 실은 JW정원성형외과 의료진은 대한성형외과학회 코성형 연구회 학술이사 및 정회원으로 코성형 분야에 있어 다수의 논문을 게재하는 등 활발한 연구 및 학술활동을 펼치고 있다.
  

원문보기 : http://www.anewsa.com/detail.php?number=1301010&thread=10r02 

 

닫기

메일무단수집거부

위 사이트는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