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 in 미디어

  • JW정원소식
  • JW정원 in 미디어

가슴속 상처까지 치유하는 유방재건술

 

 

 

 

[생활정보] 여성이라면 누구도 안심할 수 없는 질병 유방암. 최근 우리나라에서 유방암 발생률이 적신호를 보내고 있다.

 

2013년 국립암정보센터의 조사에 의하면, 유방암은 여성 암 발생률 2위와 여성에게 가장 빠르게 증가하는 암 2위를 차지하고 있다. 게다가 40대부터 50대의 중장년층에게 많이 발생하던 유방암이 20대부터 30대의 젊은 여성들에게까지 발생이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이다.

 

유방암의 가장 이상적인 치료방법은 초기 발견하여 최소한의 절제술을 시행하는 것을 들 수 있다. 하지만, 암의 초기 발견은 쉽지 않기 때문에 암의 진행 정도가 심한 경우 전체 유방절제술을 택할 수 밖에 없다.

 

유방절제술을 받을 경우, 여성의 상징성인 가슴을 잃는 것으로 인해 좌절감, 우울증 등 정신적 고통을 받기 쉽다. 그래서 여성으로서의 자신감을 회복하기 위한 유방재건술은 유방절제술을 받은 환자들에게 큰 관심사이다.

유방재건술이란 한쪽 또는 양쪽 가슴이 없어진 경우에 시행되며, 그 없어진 가슴을 다시 만들어 주는 수술을 말한다.

 

유방재건술은 먼저 가슴둔덕을 만든 후 유두를 만들고, 그 후 문신을 하여 반대편 유두와 색깔을 맞춰준다. 수술 방법은 아랫배나 등 부위의 조직(피부, 지방, 근육)을 가슴 부위로 옮겨 가슴을 만드는 자가조직을 이용한 가슴재건술, 남아있는 근육과 피하조직 밑에 보형물을 넣는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재건술 두 가지가 있다.

 

이러한 유방재건술은 난이도가 있는 수술이며 합병증이 생길 우려도 있다. 그러므로 다양한 수술 경험을 지닌 수술 집도의와 환자 개개인에게 맞춘 자세한 상담은 필수이다.

 

유방재건은 없어진 유방을 재건하는 복원수술이기는 하지만 미용적인 측면도 충분히 고려해야한다. 재건된 가슴이 반대편 가슴과 거의 같은 모양과 크기를 이루도록 재건해야 하는데 기준이 되는 반대편 가슴의 크기와 모양이 적절하지 않은 경우 반대편 가슴도 동시에 수술하여 양쪽 가슴 모두를 아름답고 자연스럽게 만들기도 한다.

 

한편, 세브란스 병원 성형외과 교수 재임시절 부터 유방재건수술에 대한 연구와 수술을 시행해온 JW정원성형외과 가슴성형센터 설철환 원장은 “유방재건술은 일반 미용수술과는 많이 다르기 때문에 많은 경험과 노하우 그리고 체계적인 진료시스템을 갖춘 성형외과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성형외과 전문의 설철환 원장

 

약력소개

 

성형외과 전문의.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연세대학교 외과대학 대학원 졸업
연세대학교 대학원 성형외과 의학박사
강남 세브란스병원 성형외과 교수

 

사회활동

 

대한성형외과학회 종신회원/대한미용성형외과 학회 정회원/
대한성형외과학회 유방성형연구회 운영위원/대한두개안면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미세수술학회 정회원/대한수부외과학회 정회원/
국제성형외과학회 정회원/대한성형외과학회 고시위원/

 

연구활동

 

Plastic & Reconstructive Surgery, Aesthetic Plastic Surgery
대한성형외과학회지,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지 등 국내외 학술지에 다수의 논문게재
미국성형외과학회 학술대회, 미국미용성형외과학회 학술대회, 국제성형외과학회 학술대회, 동양미용성형외과 학술대회 등에서 논문발표 

 

 

해당기사 바로가기> http://www.itdaily.kr/news/articleView.html?idxno=69438 

 

 

 

 

 

닫기

메일무단수집거부

위 사이트는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