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 in 미디어

  • JW정원소식
  • JW정원 in 미디어

성형외과 찾는 유방암 환자들, '유방재건술 예쁘게 받으려고…'

성형외과 찾는 유방암 환자들, '유방재건술 예쁘게 받으려고…'

설철환원장님1.jpg

 

30~40대 젊은 유방암 환자의 증가율이 가파른 가운데, 가슴을 잃은 유방암 환자들의 성형외과 유방재건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유방재건술은 가슴확대술에서 사용하는 보형물을 이용하여 유방을 복원하는 수술을 말한다. 기존에는 비교적 규모가 큰 수술인데다 암 치료의 연장선상에서 보는 경우가 많아 대부분 대학병원에서 받는 것이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요즘은 성형외과 병원을 찾는 유방암 환자들이 많아졌다. 최근 실손보험의 혜택이 가능해진데다, 이왕이면 가슴의 기능 회복과 함께 예쁜 모양으로 수술하고 싶어서다.

 

실제 가슴을 도려낸 수술을 받은 젊은 유방암 환자들의 대학병원급 진료 시스템과 수술 노하우를 갖춘 성형외과 병원 방문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JW정원성형외과 가슴성형센터 설철환 원장은 "유방암 수술을 받은 여성 환자들의 유방재건수술에 대한 상담도 예년에 비해 부쩍 늘어난 상태"라며 "얼마 전 실손보험 적용 사례가 발표되고 부터는 유방재건 수술 환자들이 문의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JW정원성형외과에서는 유방재건 수술의 증가 현상이 대학병원에 비해 비용이나 시간을 절약할 수 있으면서도 환자 개개인에 대한 세밀한 관리는 물론이고 수술 후 모양이나 크기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병원 관계자는 "얼마 전에는 요양급여 항목에 포함되는 일부 개정 법률안이 발표됨에 따라 앞으로 유방재건수술을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환자들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확실히 유방재건술은 가슴을 도려낸 여성들이 성 정체성을 회복할 수 있는 가슴을 복원하는 수술인 만큼, 미용적인 측면을 고려해야 하는 것이 당연하다. 그럼에도 단순한 가슴성형이라고 생각하고 쉽게 수술을 결정하는 것은 금물이다.

 

설철환 원장은 "유방재건술은 암의 병기, 전이 림프절의 유무 등 유방암의 예후나 재발률을 감안하여 수술가능 여부를 판단한 후에야 비로소 양쪽 가슴의 모양에 다름이 없이 아름답게 수술할 수 있다"며 "수술 후 흉터나 조직결손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과 성형이 가능한 유방재건술 집도의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유방재건술 집도의의 수술경력과 안전성 등에 대해 확인하려면 홈페이지나 전화문의를 통해 수술 사례 등을 확인하고, 병원을 방문해 수술 장비나 집도의의 유방재건술에 대한 정확한 이해도 등을 면밀히 검토해 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닫기

메일무단수집거부

위 사이트는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