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 in 미디어

  • JW정원소식
  • JW정원 in 미디어

코재수술 원인 다양... 올바른 코성형수술과 관리법은?

코재수술 원인 다양... 올바른 코성형수술과 관리법은?

서만군원장님ㅇ1.jpg

 

비주얼이 능력이 되는 시대, 요즘 성형외과 병원에는 성형수술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이 변화함에 따라 코성형 문의나 코재수술 비용문의 등의 상담예약이 많다.

 

특히 코 성형은 여자들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성형수술에 대한 적극적인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는 것이 성형업계의 반응이다.

 

문제는 코 성형의 경우, 섣부른 판단이나 잘못된 수술방법 등으로 인해 부작용을 겪고 있다거나 재수술을 받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JW정원성형외과 서만군 원장은, “코성형이 보편화되고 있는 만큼 재수술도 많아진 것이 사실“이라며, ”코성형을 할 때는 매부리코나 들창코, 복코, 휜 코, 너무 길게 늘어지는 마녀 코 등 다양한 증상에 따라 수술법과 보형물을 달리하여 부작용의 위험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코 재수술을 위해 병원을 찾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보형물로 인한 부작용 사례가 가장 많다. 보형물이 비뚤어지거나 코에 보형물이 비치는 경우, 코가 비뚤어지거나 염증이 생기는 등의 문제가 그 것이다.

 

이때에는 원인에 따라 보형물을 달리 해주거나 삽입된 보형물을 교체하고 적당한 피부의 박리를 통해 무리한 시도를 하지 않으면서 골막 아래에 정확하게 위치시켜주면서 교정하는 시술이 필요하다.

 

만일 코성형 후, 피부의 색이 변했을 경우에는 심할 경우 피부가 뚫릴 수도 있기 때문에 가급적 빨리 성형외과를 찾아 보형물이나 문제가 되는 연골을 제거해야 한다.

 

이 때 수술법은 인조진피, 진피지방, 자가 조직으로 코끝을 보강하고, 콧등은 새로운 보형물 또는 자가 조직으로 높여주되, 콧등의 피부를 함께 보강해주는 것이 좋다.

 

또 코재수술은 처음 수술보다 더욱 예민해지기 마련이기 때문에 수술 후 각별한 관리가 중요하다. 코재수술의 시기는 처음 수술 후 1~2주 후가 아니면 6개월 이후에 하는 것이 좋고, 수술 후에는 코를 심하게 풀거나 만지는 것은 피하고, 코를 고정하는 반창고는 반드시 전문의를 통해 제거하도록 해야 한다. 또한 부종을 줄이기 위해 높은 베개를 사용하고 코 주위에 얼음찜질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JW정원성형외과 서만군 원장은 “코재수술은 단순히 콧대를 높이는 등의 수술과 달리 증상에 따라 다양한 수술법이 적용되어야 하기 때문에 기존 코성형의 문제점을 정확히 판단할 수 있는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의에게 시술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닫기

메일무단수집거부

위 사이트는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