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 in 미디어

  • JW정원소식
  • JW정원 in 미디어

[데일리안]성형수술, 현명하게 받으려면 어떻게?(2008. 8. 27.)

POP스타도 피해갈 수 없었던 성형 부작용

움푹 패인 볼살과 두드러진 팔자주름, 눈에 띄게 초췌한 얼굴로 얼마 전 공항에 모습을 드러낸 마돈나의 모습은 충격 그 자체였다. 지난 4월 새 앨범 ‘하드 캔디’(Hard Candy)를 발표하며 ‘4 Minutes’의 뮤직비디오 속에 드러냈던 그녀의 얼굴은 50대의 나이가 무색하게 매력적인 모습이었는데 그런 그녀가 갑자기 늙어버렸다.

언론은 이를 두고 최근 붉어진 스캔들로 심리적 압박이 그녀를 이렇게 만든 것이라고 했지만, 미용성형 전문의 로버트 레이는 한 방송사와의 인터뷰에서 이를 성형수술 후 나타난 일시적인 부작용 때문이라고 꼬집었다. 성형수술 후 부작용은 수술부위가 아직 자리 잡지 못한 상태에서 대중에게 노출 된 마돈나에게만 국한된 문제는 아니다. 맥라이언, 미키루크 등의 스타들 또한 성형 부작용으로 그동안의 이미지와 명성에 흠집을 낸 바 있으며, 국내 연예인들 사이에서도 유채영, 곽진영 등 성형부작용에 시달리고 있음을 고백해 눈길을 끈바 있다.


성형수술, 하자니 무섭고 안하자니 아쉽다!

연예인을 비롯해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유행처럼 번져나가고 있는 성형수술은 보편화, 대중화로 갈수록 부작용으로 재수술을 고려하는 수요자가 늘고 있는데 최근 강남의 한 성형외과에서는 지난해 눈 성형자의 30%가 재수술자였다고 전하기도 했다. 하자니 두렵고, 안하자니 아쉬운 성형수술, 어떻게 해야 재수술의 걱정 없이 잘 받을 수 있을지 재수술 전문 병원으로도 널리 알려진 압구정 정원성형외과 의료진(서만군, 최홍림 원장)을 만나 조언을 들어 봤다.


◇ 눈성형 : 자신의 눈 상태에 따른 올바른 진단이 관건!

눈 성형에서 가장 많이 하는 부분인 쌍꺼풀 수술은 성형을 처음 하는 경우 쉽게 생각하고 쌍꺼풀 수술을 시도하기 때문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한다. 눈 성형 전문의 최홍림 원장은, “쌍꺼풀 수술을 성형수술 중 가장 쉬운 수술로 여길 수 있으나 실상 마음에 들지 않거나, 부기가 빠지지 않는 경우, 비대칭으로 수술된 경우 등 여러 가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 어려운 수술로 재수술 상담이 늘고 있다”며 “쌍꺼풀 수술은 좌우 대칭이 맞아야하고 쌍꺼풀라인 높이와 모양이 자연스러운 것이 기본”이라고 조언했다.

또한 “쌍꺼풀 수술 후 발생하는 여러 가지 부작용들 중 수술시 눈꺼풀과 눈뜨는 신경을 제대로 연결하고, 유착이 생긴 경우 피부유착을 풀어주고 수술한다면 좋아질 수 있다”고 밝히며, “쌍꺼풀 수술 자체가 감각을 요하는 수술이고 얼굴 이미지를 좌우하는 부분이 큰 만큼 첫 수술 그리고 재수술의 경우는 더욱 더 경험이 많은 전문의에게 수술 받는 것이 현명하다”는 의견을 밝혔다.


◇ 코성형 : 복잡한 코, 제대로 된 원인을 파악해서 수술해야 뒤탈이 없다!

코는 단순해 보이지만 콧속의 뼈 조직 구성이 복잡해 의외로 복잡한 구조를 가지고 있는데 코성형 전문의 서만군 원장은, “과거에는 콧대와 코끝까지 연결된 긴 실리콘을 삽입하는 방식으로 수술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수술 후 부자연스럽거나 염증이 생겨 빨갛게 되는 등의 문제가 많아, 재수술의 주요원인이 되곤 했다”며, “그러나 최근에는 콧대와 코끝의 성형을 나누어 시술하기 때문에, 수술 후 보다 자연스러운 코 모양의 형성이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그러나 “코는 그 구조가 복잡한 만큼, 문제 요인을 제대로 해결하지 않으면 다시 문제가 되며, 대표적인 케이스가 휜 코성형으로 겉으로 보이는 뼈의 휨을 교정한다고 하더라도 내부의 코뼈가 휘어있는 경우에는, 수술후에도 코가 다시 휘어 재수술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밝히며, 코성형에 있어서의 관건은 문제요인의 확실한 제거가 우선된다고 밝혔다.


재수술, 실패하지 않으려면...

성형수술의 재수술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거듭 수술을 받는 이들도 적지 않다. 서만군 원장은 이에 대해 성형에 대한 과도한 환상은 버릴 것을 당부했다. “성형은 우리의 얼굴에서 스스로 부족하다고 느끼는 부분에 대한 개선이지, 본인의 신체적인 한계를 뛰어 넘는 새로운 창조가 아니며 특히나 재수술은 교정하는 것이 목적인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또한, 잘못된 수술로 좌절하고 낙담만 할 것이 아니라 재수술로 반드시 좋아진다는 확신과 믿음을 가지고 재수술에 임하시면 반드시 보람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재수술은 수술부위가 안정되고 모양이 자리 잡기까지 6개월의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수술 후 6개월 이상이 경과한 뒤에 시도하는 것이 좋다. 따라서 수술 직후 조급한 마음으로 재수술을 준비하기 보다는, 느긋한 마음으로 신중을 기해 재수술을 해야 성공할 수 있다.

* 도움말 : 압구정 정원성형외과 눈성형전문의 최홍림 원장, 코성형전문의 서만군 원장

닫기

메일무단수집거부

위 사이트는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 합니다.